이번 미스트롯4에서는 7인이 아닌 최종 5명을 선발한다고 해서 기존의 경연 방식과는 차별화를 선언한 바 있는데요, 그래서 최종 순위에 대한 예상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누굴 순위에 넣고, 누굴 빼야 할 지 계산이 아주 복잡해졌거든요.
수많은 경연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이제는 예선전만 봐도 눈에 확 들어오는 후보가 있지 않나요? 대부분 예심에서 진, 선, 미를 차지한 출연자를 중심으로 순위 경쟁이 이어지기 때문에 세 사람은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이 되곤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미스트롯4에서는 마스터 예심 진으로 주목 받은 이소나를 주목해야 하는데요, 이미 최종 진으로 낙점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왜냐하면 대부분 최종 진은 무명으로 오래 활동한 현역에서 탄생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 |
| 미스트롯4 강력한 우승 후보 이소나 가수 / 사진 = 이소나 인스타그램 |
최재명 추천보다 실력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홍성윤 역시 이미 최종 진감이라는 호평을 듣기도 했는데요, 이런 유명세 때문인지 홍성윤 부모님 부자설까지 돌고 있더라고요. 가족에 대한 정보는 정확히 공개된 게 없는데도 말이죠.
그리고 너무 예쁜데 노래까지 잘해! 길려원과 이엘리야의 무대는 그야말로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두 명 역시 무난하게 최종 5인에 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달라진 창법으로 마스터 심사 극찬을 받은 염유리 역시 응원하는 팬이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어머니의 투병 사실을 알리며 진실된 마음으로 노래하는 모습이 굉장히 가슴이 찡하더라고요. 평소답지 않게 어딘가 근심이 가득하고 풀이 죽은 듯한 모습이어서 왜 그런가 했더니 이런 속사정이 있었네요. 미스트롯3에 이어 재도전을 하면서 더욱더 승승장구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현재까지 여러 곳에서 이번 미스트롯4 최종 순위 5위까지 예상한 출연자들 중에 가장 많이 언급되는 분들로 추려보면 이소나, 길려원, 이엘리야, 홍성윤, 염유리, 윤윤서를 예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10위까지 후보를 예상하기에도 본선에서 워낙 반전이 많기 때문에 정확한 예측은 사실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다면 노래로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던 적우나 유미는 왜 최종 5명 후보에 넣지 않았나 의문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노래 실력으로는 당연히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는 가수들이지만, 결국 얼마나 트롯의 맛을 살리며 다른 멤버들과 조화가 될 수 있는지도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적우는 팀전을 준비하며 불화설이 돌기도 했는데요, 경연에서 이런 장면은 쉽게 관찰이 되기도 합니다. 승패가 걸린 경연 특성상 무대를 준비하며 참가자들이 예민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음악적 견해 차이로 마찰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 현역가왕 팀미션에서 강문경과 최우진의 의견이 엇갈리며 언성을 높이던 장면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우리가 보는 장면은 잠깐이지만 한 무대를 준비하기 위해 수많은 고심과 연습이 뒤따르며 마음 고생도 굉장히 심한 것 같습니다. 경연 막바지로 갈수록 참가자들이 점점 그렇게 살이 빠져서 마르더라고요.
응원하는 후보가 최종 순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열심히 투표하며 멀리서나마 힘을 보태야하는 시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