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 박지현이 예능 방송에 많이 출연하는 이유는?

대세 트롯남 박지현 가수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통해 새로운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트로트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 보시기에는 '도대체 저 가수는 누구길래 이렇게 방송마다 출연하는 걸까?', '저 가수가 그렇게 인기가 많나?' 이런 생각을 하실 수 있겠더라고요.

제 경우에는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빠지지 않고 시청한 사람이기 때문에 박지현이라는 사람이 어떤 과정을 거쳐 현재 인기 최정상의 트로트 가수가 되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활동을 지켜보면서 수많은 가수들 중 왜 유독 박지현 가수가 이렇게 예능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 자주 출연하는지 그 이유가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박지현 가수가 그동안 방송에서 보인 모습을 살펴본 결과, 왜 예능 방송 출연이 늘어나게 되었는지 이렇게 결론을 내리게 되었답니다.

박지현 가수의 예능 성장기

박지현은 미스터 트롯2에서 최종 선의 자리에 오르면서 트로트 가수로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지만, 그 이전에 노래가 좋아란 방송을 통해 먼저 노래 실력을 인정받은 경력이 있습니다.

어느 방송을 통해 먼저 보았더라도 이미 작은 얼굴과 큰 키로 연예인 외모를 갖추고 있었기 때문에 눈에 띌 수 밖에 없었는데요, 여기에 시원시원하게 노래하는 모습과 춤 실력까지 더해 많은 팬층을 끌어모을 수 있었습니다. 춤을 추면서 약간 수줍어 하는 듯한 그 모습을 보고 박지현에게 빠졌다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수많은 경쟁자들 속에서 노래로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그 자체로 굉장한 성과이지만, 박지현의 최근 보법은 남달라 보입니다. 왜냐하면 음악 방송은 물론 여러 방송사를 넘나들며 다양한 예능 방송에 출연하고 있기 때문이죠. 사실 미스터트롯에서 높은 순위에 올랐다고 해서 무조건 인기가 많거나, 예능 섭외가 많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활동하는 영역은 인기의 척도나 팬의 규모, 대중적인 이미지, 인지도 등을 고려하여 개인 편차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우선 가장 놀랐던 건 아무나 출연하기 힘든 나혼자 산다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진짜 대스타가 되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왜냐하면 나혼자 산다는 화제성과 시청률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예능 방송으로서 많은 시청자들이 즐겨보는 만큼 출연하고 싶어하는 연예인 또한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박지현 가수가 나혼자 산다에 출연한 당시 모습
박지현 가수의 가지런한 치아가 돋보이는 모습 (박지현 SNS 사진)

실제로 박지현의 예능 방송의 물꼬를 터준 방송이 바로 나혼자 산다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방송 이후 굉장한 화제가 되었는데요, 박지현을 몰랐던 분들도 유쾌한 청년의 일상을 재미있게 보았다는 시청 소감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솔직히 이런 모습까지 보여줘도 되는 걸까 싶을 정도로 소탈한 모습과 기안 84가 항상 보여주는 날 것의 느낌을 제대로 살려 가식이 없는 진정성이 느껴졌습니다.

무대에서는 화려한 의상을 입고 트로트 왕자로서 빛나지만, 무대 아래의 박지현은 서울살이에 적응해 나가는 젊은이의 모습이 그대로 묻어 나오더라고요. 대견하기도 하고, 애잔하기도 하면서 인간 박지현의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방송이었습니다. 요리 실력 또한 화제가 되면서 나혼자 산다 박지현 레시피가 유행하기도 했어요. 요리도 잘하고 땀을 흘리며 맛있게 잘 먹는 모습 또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던 것 같아요.

제가 박지현의 팬클럽 회원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방송에 언제 출연하는지 모든 일정을 알지는 못합니다. 그런데 TV를 켤 때마다 우연인지 박지현이 출연하는 방송이 나오더라고요. 그동안 박지현이 출연한 방송을 정리해 보면 나혼자 산다를 비롯해서 돌싱포맨, 아는형님, 물려줄 결심, 남겨서 뭐하게 등이 있으며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빠지지 않는 단골 손님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이경규와 함께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예능 마이턴 방송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잠깐 나오는 게스트가 아니라 고정 멤버로서 활약을 하기 때문에 그만큼 예능 대세로서 자리를 확실히 잡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엔 이경규가 오랜만에 예능방송으로 돌아온다는 사실이 반가웠는데 거기에 박지현까지 함께 한다니 어떤 방송인지 더 궁금해지더라고요. 솔직한 시청 후기는 '오랜만에 다음편이 기다리지는 방송이 생겼다!'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갑자기 박지현 가수의 예능 활동이 늘어난 것에 대해 소속사에서 밀어주는 건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그동안 박지현이 다양한 방송 활동을 하는 모습을 지켜본 결과 스스로 그만큼 꾸준히 열심히 노력한 성과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힘들게 섭외가 되어도 방송에서 존재감이 없거나 활약을 하지 못한다면 절대 꾸준히 기회가 찾아오지 않습니다. 박지현의 경우 방송 경력이 길지 않아도 예능 방송에서 적재적소에 센스있는 멘트로 분위기를 잘 살리는 능력이 있더라고요.

이렇게 방송 활동이 갑자기 늘어났다고 해서 절대 본업인 가수 활동을 소홀히 하거나, 노래에 대한 애정이 식은 것은 아니랍니다. 신곡 녹아 버려요 노래가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팬들의 마음을 녹이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노래와 예능까지 모두 섭렵한 만능 끼쟁이 박지현의 앞서가는 행보는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