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연 예선과 본선을 지나면서 어느 정도 최종 순위에 대한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는데요, 물론 아직 최종 투표까지는 기간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탑7에 대한 예상은 계속해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분들은 현역가왕3 최종 순위를 어떻게 예상하고 있는지, 그리고 예상대로 최종 순위가 맞아 들어갈지 몹시 궁금합니다.
최종 탑7에 들기 위해서는 높은 성적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기존 팬들이 많아서 투표도 안정적으로 많이 받는 가수가 아무래도 유리하지 않을까요?
우선 과학적 분석을 토대로 정확한 예측을 위해 현역가왕3 ai 우승자 예상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 |
| ai가 예상한 현역가왕3 TOP7 예상 순위 결과입니다. |
아직 공식 방송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시청자와 팬들의 의견 및 현재 화제성과 생존 현황을 종합한 추정이라고 하네요.
우선 1위를 차지연으로 예상했는데 압도적 실력과 무대 영향력을 이유로 꼽았습니다. 그리고 2위는 홍지윤으로 꾸준히 화제성 높은 무대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고요, 3위는 안정적 보컬 실력을 바탕으로 이수연 양을 예상했네요.
4위에서 7위까지는 간미연, 강유진, 하이량 등 이미 탈락한 출연자를 순위에 넣으면서 모두 예상이 빗나갔기 때문에 ai 예측 성공률이 기대만큼 높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하이량 가수를 파워풀 보컬이 특징인 외국인 가수, 중국 가수로 소개하는 것을 보면 단순히 이름 때문에 이런 식으로 결과를 만들어 낸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까지는 인공지능을 너무 믿으면 안되겠더라고요.
그렇다면 인공지능이 아닌 실제 시청자들이 예상하는 순위는 어떨까요?
사실 정확한 순위는 현장에서 마스터들이 주는 점수와 관객 투표 점수 차이로 엎치락 뒤치락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결국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국민 응원 투표 점수가 큰 힘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고정적으로 투표 결과 상위권에 있는 홍지윤, 이수연, 강혜연, 홍자, 빈예서, 금잔디, 김태연이 유력 탑7 멤버로 이름이 언급되고 있는 상황이며 솔지, 차지연, 구수경 역시 탑7을 노려볼만 하다는 평가입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대부분의 경연 프로그램에서 어린 출연자들이 항상 높은 점수를 기록하다가도 최종 선발에서는 안타깝게 한, 두 명을 제외하고는 탈락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이번 현역가왕3에서도 이수연, 김태연, 빈예서가 모두 탑7 안에 들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