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가왕전2를 보고 나서 일본 우승 가수 타케나카 유다이 인기가 급상승했다고 하더라고요. 노래를 어쩜 저렇게 잘 부를 수가 있나 감탄하며 유다이 노래를 반복해서 듣는 분들도 많고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정작 인기가 많은 것에 비해 유다이 공식 팬카페가 보이지 않네요. 대신 인스타그램 한국 팬계정을 이용해서 국내 팬들과 소통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유다이가 속해 있는 노벨브라이트 밴드 역시 인기가 굉장하더라고요.
![]() |
| 사진 출처: 노벨브라이트 인스타 |
유다이를 볼 때 마다 드는 개인적인 생각인데 마치 게임 속 캐릭터 같은 느낌? 그리고 한국어로 말할 때 칭얼거리는 듯한 말투가 굉장히 귀엽습니다. 유다이는 오이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이로 만든 유다이 샐러드 일명 파쿠파쿠 사라다 또한 따라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방송에서 잠깐 나왔는데 다들 맛있다고 난리였잖아요? 오이와 토마토를 어슷어슷 썰어주시고요, 여기에 파도 들어가요. 파는 잘게 다져서 넣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간은 소금과 쯔유로 해주시고 참기름이 들어가는 게 포인트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유다이표 건강 샐러드 완성이네요!
한일가왕전2와 한일톱텐쇼2 출연으로 유다이와 마사야의 이름을 확실하게 기억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그리고 여자보다 예쁜 남자 shin도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얼굴과 목소리로 유명한데요, 신은 국내 팬카페가 있더라고요.
신 팬카페로 검색하면 안나오고 shin으로 검색을 해주셔야 해요. 아직 회원수가 많지는 않지만, 아마 찐 팬들을 중심으로 활동을 하며 성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일톱텐쇼 방송을 더 했더라면 팬이 확실히 더 늘었을텐데 그 점은 아쉽네요.
그리고 모든 출연자들이 입모아 제일 잘생긴 멤버로 지목했던 쥬니 역시 국내 팬카페가 있어요. 실물이 도대체 얼마나 대단하길래 보는 분 마다 너무 잘생겼다고 극찬을 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현재 회원수로만 보면 신과 쥬니에 비해 마사야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많이보이는데요, 만약 유다이 공식 팬카페가 생긴다면 규모가 어느 정도일지 정말 궁금하네요.
예전 한일가왕전 일본 여자 가수들은 국내에서 방송을 꽤 오래했는데 이번에는 시기적으로 짧게 끝나서 아쉬운 마음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사실 진짜 더 진심으로 바라는 건 우리 트로트 가수들이 일본에서 인기가 많았으면 하는 건데요, K트로트의 매력을 수출해서 널리 알렸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