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트로트 가수들의 인기도 상당히 높아졌지만, 거대한 팬덤을 거느리는 남자 트로트 가수의 팬클럽 규모가 훨씬 큰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렇게 인기가 어마어마한 남자 트롯 가수가 대부분 미혼이다 보니, 연애나 결혼에 관한 질문을 하거나 소문이 돌기도 해요.
그런데 팬들은 가수가 결혼 얘기만 꺼내도 "안 돼요!"하고 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 적령기를 넘긴 가수들도 많은데 결혼을 못하게 하다니요.
트로트 가수 팬들은 도대체 왜 가수의 연애나 결혼을 못하게 하는 걸까요?
남자 트로트 가수 팬들이 연애 반대하는 이유
트로트 가수들의 인기가 아이돌 가수 못지않게 팬 규모도 크면서 콘서트나 각종 방송 활동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돌과 트로트 팬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연령대에서 확연히 드러나는데요, 콘서트 현장이나 방송국에서 가수를 보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팬들을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어요.
트로트 가수의 팬은 대부분 부모님 세대의 중장년층 어머님들이 중심이 되고 있는데요, 열정 만큼은 나이가 무색한 모습입니다. 가수를 보며 환호하는 모습이 이제 낯설지가 않더라고요.
![]() |
트로트 가수를 보며 열렬히 응원하는 모습 |
대부분 가수보다 팬의 나이가 훨씬 높은 경우가 많아서 응원하는 가수를 바라보는 눈빛이 마치 자식이나 손주가 잘 되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이 느껴지기도 해요. 가수에게 보내는 선물도 대부분 건강과 관련된 식품이나 특산물 종류가 많고요.
이런 마음이라면 내가 좋아하는 트로트 가수가 아직 결혼을 못한 게 안타깝고, 어서 연애도 하고 장가도 가서 가정을 이루길 바라지 않을까요? 그런데 의외로 결혼을 반대하는 팬들이 많더라고요.
콘서트나 팬사인회 등에서 팬들과 대화하는 시간이 주어질 때, 연애나 결혼 이야기가 나오면 어디선가 "안 돼!"하는 소리가 크게 들려옵니다. 물론 모두가 진심으로 결혼을 반대하는 건 아니겠지만, 우리 가수님은 그냥 평생 결혼을 안 했으면 하는 분들도 있어요.
아이돌 가수의 경우 팬들의 나이가 더 어리거나 비슷한 경우가 많은데요, 남자 아이돌 가수에 대한 마음이 유사연애와 같다고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열애설에 굉장히 민감하며 연애 소식은 최대한 감춰야 하고요.
하지만 트로트 가수의 경우에는 팬심이 유사연애와는 다른 감정으로 가수가 더 잘 되기를 응원하고 보호해주려는 마음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애 소식이 들리는 걸 싫어하고, 결혼을 반대하는 건 상당히 신기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이유는 아무래도 연애나 결혼 소식이 들리면 아들을 장가 보내는 엄마의 심정으로 자식을 뺏기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 특히 상대 여성이 우리 가수의 짝으로 마음에 안 들 경우 반대가 더 심해지기도 하죠. 그래서 남자 트로트 가수의 신부가 될 사람은 전국에 시어머니가 수만 명이라는 얘기가 나오는 게 과장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혹은 가수 활동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인기가 하락할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 가수 만큼은 연애는 몰래 하더라도 결혼은 하지 말고 평생 노래를 불러줬으면 하는 팬 분들이 많아요.
솔직히 요즘 트로트 가수들 보면 너무 예쁘고 잘 생겨서 분명히 몰래 사귀지 않을까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남녀가 일하면서 자주 얼굴을 보고 만나다 보면 정도 들고 연애도 하고 충분히 그럴 수 있죠.
요즘엔 팬들만 연애를 반대하는 게 아니라, 가수의 부모도 결혼을 반대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물론 진심으로 가수의 연애나 결혼 소식을 기다리고 축하해주는 팬들도 많을 테고요. 결국 결정은 가수 본인의 몫일 테지만, 만약 인기 최정상의 트로트 가수들이 결혼한다고 해서 갑자기 팬이 떠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예쁘게 결혼 생활을 잘 해나가며 노래 실력을 그대로 빼닮은 자식을 낳았으면 하는 바램이 더 크지 않을까 싶네요.